원드라이브 클라우드 100기가 업그레이드 후기

 

원드라이브로 PC-스마트폰(S10 5G) - 태블릿(S7+ wifi) 이렇게 쓰고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20기가는 너무 적었다.
사진,동영상만 해도 맨날 정리를 해줘야 하고 삼성노트와 같은 각종 어플들의 연동,백업을 고려하면 조금이라도 돈을 내고 용량의 무게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원드라이브를 고집하는 이유?

원드라이브를 고집하는 이유로는 일단 윈도우-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라는 점이다.
윈도우에서 백업을 해주는 것 중에서는 가장 가까운 단계에서 동기화및 백업을 이용할수 있는점(거의 D드라이브와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는중)
->그냥 C,D드라이브처럼 폴더채로 원드라이브에 복붙해도 동기화가 된다.!
삼성 드라이브가 종료되고 해당 서비스가 원드라이브에 통합되어 현재 삼성기기의 백업은 궁극적으로
MS의 원드라이브에 통합된다.(변경되면서 삼성 보너스 15기가를 주긴했음)
->삼성노트등의 동기화도 원드라이브가 필수!
결국 고집한다기보다 애플-아이클라우드처럼 윈도우-삼성이라면 필연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점이다.
구글드라이브라는 선택지도 있었지만 생각보다 속도도 별로에다가 동기화가 원드라이브보다 훨씬 딸린다.

최근에는 원드라이브 프로그램이 네이티브 64비트 버전도 출시되어 호환성 이슈또한 없어진거같다.

 

요금제 비교

개인용 1TB 상품은 월 8,900 원 / 100GB 상품은 월 1,900 원

중간의 1 TB 옵션이 제일 괜찮은 해택인거 같다. 
다만 100기가 이상까지 동기화,백업은 할생각없고 무거운 영상이라면 FTP로 하는게 더 빠르고

추가로 붙여주는 옵션또한 솔직히  기능이 필요 하진않아서 100기가 옵션만 해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결제 과정

그냥 모바일로 결제하자..

모바일에선 구글결제수단을 사용하기 때문에 결제가 아주 간편해진다.

결제가 완료되고 구독이 활성화 되었다고 뜬다. 하지만 바로 반영은 안되니 주의

 

 

 

 

5분정도 지나니까 구독활성화가 되었습니다. ㅎㅎ

사용중 후기나 단점은 나중에 업데이트하겠음

'리뷰 >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11 Cursors Concept HD v2 구매 후기  (0) 2021.10.13